<인지치료>
뇌손상이나 퇴행성 중추신경계 질환으로 인지의 손상 및 저하가 오는 경우, 각 환자 개인에 따라 인지치료로서 시간, 장소, 지남력, 시공간능력, 집중력 등의 인지기능을 평가하고 단계적이고 구체 적인 방법으로 환자들의 인지 기능 장애를 훈련을 통해서 극복하도록 돕는 치료입니다. 인지재활치료를 통해 인지 지각 능력이 저하된 환자에게 알맞은 인지치료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결함을 교정, 향상시키며 손상된 기능은 대체보완 기술을 통해 향상시킵니다.
<연하치료>
연하곤란(Dysphagia)은 음식물이 구강에서 식도로 넘어가는 과정에 문제가 생겨 음식을 원활히 섭취할 수 없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장애의 정도와 형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고 삼킴 기능을 유지·회복을 돕기 위해 직접·간접적 삼킴훈련 등 여러 가지 보상적 치료 기법들을 제공합니다.
<일상생활동작치료>
일상생활동작은 생활 속에서 필요한 기본적 활동들 즉, 식사하기, 옷입기, 배변 및 위생훈련 등 하루 생활 속에 일어나는 모든 활동들을 말합니다.
환자분들의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위해 훈련 시 구체적인 단계를 제시하고 반복적으로 수행하면서 일상생활 능력을 증진시키며 퇴화되지 않고 최대한의 잔존능력의 개발을 도와 스스로가 독립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